BigGun's Blog

나 홀로 서울대 견학하기 (2) - CASE별 견학 계획하기 본문

SNU SHINE

나 홀로 서울대 견학하기 (2) - CASE별 견학 계획하기

BigGun 2008. 5. 16. 05:35
서울대학교 로고




나 홀로 서울대 견학하기 - 프롤로그를 읽으신 분은 앞으로 연재될 글들이 어떤 분들에게 유익한지 아실 것입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이 글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분들을 알려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에 접속하신 이유는 검색 사이트에서 "서울대"와 관련된 단어를 검색하셨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런 검색을 하신 다양한 이유가 있으시겠지만 혹시 서울대 견학에 대한 궁금증으로 검색을 하셨다면 아래 제시된 내용 중에 자신이 해당되는 것이 어느 것인지 확인하시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CASE 1

저는 중고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교사입니다. 아이들에게 명확한 삶의 목표와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서울대 견학을 희망합니다. 우리반 아이들은 40명이며, 학교가 서울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할 것입니다. 한 달에 한 번 있는 자율방학을 이용하여 주중에 학교를 방문하고자 합니다. 뜻깊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서울대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싶습니다.

CASE 2
저는 중고등학교에서 학년부장을 맡고 있습니다. 수학여행(혹은 소풍) 일정 중에 서울대학교 방문을 희망합니다. 전체 학생은 450명이며, 관광버스 10대를 대절하여 이동할 것입니다. 지방에 학교가 있기 때문에 아무리 일찍 도착해도 3시 정도일 것 같습니다. 견학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1시간 내에 견학을 마치고 싶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서울대학교 단체 견학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대학교 견학 사이트 바로 가기

CASE 1과 2의 경우 모두 서울대학교 견학 사이트에 방문하시여 단체 견학 신청하기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CASE 1은 소규모 단체의 경우이며 CASE 2는 대규모 단체이지만 규모와 상관없이 신청가능합니다. 단체 견학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경우 방문 학생 전원에게 기념품과 서울대 안내 소책자를 제공하며 관광버스로 학교를 방문시 4시간 동안 무료로 주차를 하실 수 있는 주차권을 드립니다. (선생님들이 개인적으로 차량을 가져오신 경우에는 주차권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서울대학교 단체 견학 프로그램은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매일 3회씩 제공됩니다. 시간은 11시, 1시, 4시이며, 기본적으로 1시간 30분간 견학이 진행됩니다. 단체는 예약된 견학시간 전후로 학교 식당을 이용하여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사전 예약 필요) 서울대학교 견학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자세한 신청절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학교가 연간계획에 의해 서울대 견학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최소 2개월 전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방학과 수학여행 시즌의 경우에는 매일 3회의 견학이 한 달전부터 예약마감이 됩니다.

CASE 3
저는 가족의 가장 입니다. 모처럼 온가족이 뜻깊은 곳을 방문하려던 찰라 서울대학교를 방문하자는 결론이 났습니다. 저는 주 5일제 회사에 근무하며, 아이들도 2, 4째주에는 토요일에 학교를 가지 않아 토요일을 이용하여 온가족이 서울대 견학을 하고 싶습니다. 다만 저희 집이 지방에 있기 때문에 아침 일찍부터 견학을 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견학을 마치고 서울대 안에서 오붓하게 식사를 한 후 집으로 가고 싶습니다.

CASE 4
저는 중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이번 주 놀토를 이용해서 서울대학교 견학을 하고 싶습니다. 처음 서울대학교를 가는 터라 누군가가 학교를 안내해 줬으면 하지만 서울대에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견학을 하면서 서울대 기념품도 구입하고 싶습니다. 이번 기회에 서울대학생과 친분을 쌓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서울대학교 개인 견학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대학교 견학 사이트 바로 가기

CASE 5

저는 교회 주일학교 교사입니다.
저는 대입입시 학원 원장입니다.
저는 OO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저는 XX관광회사 직원입니다.
저는 ㅁㅁ복지시설 직원입니다.
저는 주 6일 근무하는 가장입니다.
저는 평일만 서울대학교를 견학할 수 있는 학생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본 블로그의 "나 홀로 서울대학교 견학하기"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타깝게도 서울대학교 견학 프로그램은 한정된 예산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모든 분들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중고등학교 단체와 매월 2회씩 연간 24회의 개인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3만 명 이상이 서울대를 방문하십니다. 서울대학교 학생홍보대사 샤인은 총 13명으로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하여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ASE 5에 해당되시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이 연재되고 있습니다. 필자는 2년 6개월간 샤인에서 활동한 학생으로서 누구보다 자신있게 서울대 견학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비록 개인적인 만남을 통해 견학을 시켜드릴 수 없지만 인터넷을 통해 마치 누군가의 안내를 받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글을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